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리뷰] 갤럭시노트 10 플러스 5G 이 포스팅 하나면 끝납니다 🖋️ (아우라 글로우) | 삼성 S펜 카메라 라이브포커스 게임

리뷰/제품, 테크

by jin* 2019. 9. 15. 23:03

본문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제품을 출시하기 직전 대여를 통해서 미리 사용해봤는데, 블로그 포스팅은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 지금 현재 아이폰 11이 발표된 상태이며, 어떤 식으로 대결구도가 나올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쟁쟁한 스마트폰들이 출시하였고, 요즘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가 스마트폰일 것 같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을 사야 하는지 고민들도 많이 하실 것 같은데, 오늘 제가 진행하는 갤럭시 노트 리뷰를 읽어보시고 스마트폰을 고르실 때,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S10은 잠잠했다

노트10 제품이 나오기 전, 갤럭시S10 구입을 정말 많이 하셨습니다. 지금 갤럭시 S10을 보유하고 있으신 분들은 노트10이나 갤럭시폴드, 아이폰11들이 많이 아쉬우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오히려 컴팩트한 제품이라고 한다면 S10 제품이 훨씬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라도 위로를... 쩜쩜)

2019년도 하반기에 정말 많은 스마트폰들이 쏟아지다 보니 S10은 확실히 잠잠해졌고, 조용히 넘어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S10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다음 스마트폰을 고민하신다면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쯤에 스마트폰을 바꾸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 고르실 때, 선택사항들의 폭이 넓어지니깐요 : )

갤럭시노트10+

제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애플의 아이폰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완성도가 높기도 하며 여러 애플 디바이스들과 궁합이 잘 맞기 때문이라고 간략하게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런 제가! 안드로이드 폰을 꼭 사용해야 한다고 했을 때, 저는 항상 한 가지 스마트폰만 언급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갤럭시 노트 제품이었죠. 펜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 유일하기도 하고, 그러한 기능들이 정말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 완벽하다고 감히 말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폰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애매한 점이 있었고, 단지 경험을 하고 싶은 생각만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25W 초고속 충전기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던 중 삼성 홍보부스인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신분증만 있으면 삼성 스마트폰 최신 제품을 무상으로 대여하여 사용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중였고, 몇몇 부스에서는 (용산점, 서울역점, 고속터미널점) 최대 3일까지 대여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용산점에서 신분증을 제출하고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제품을 3일 동안 대여하며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스펙

  •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만한 스펙만 뽑아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초음파 방식의 온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무게

  • 노트 10: 168g | 노트 10+: 196g | 아이폰Xs: 약 300g 177g (내용정정)

디스플레이

  •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두께

  • 7.9mm

저장공간

  • 512GB(최대 | microSD 이용하면 최대 1TB (총 1.5TB)

배터리

  • 4,300 mAh (25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 초고속충전기 동봉)

그 외

  • 이어폰 젝이 사라졌습니다! (타입C 형태의 이어폰 동봉)

외관

CD 같은 색상을 가장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이 색상을 아우라 글로우라고 불리며, 추가로 아우라 블랙, 아우라 블루, 아우라 화이트가 있었습니다.

제가 대여한 제품은 아우라 글로우입니다.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좌) / 아이폰Xs (우)
갤럭시 시리즈의 공통적인 장점인 삼성페이

 

그리고 바뀐 UI가 OneUI라고 불리는데, 뭔가 둥글둥글한 아이콘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지문인식방식은 S10 과 같은 기능이 적용되었는데, 초음파 방식의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이라고 합니다. (인식속도는 매우 빠르게 인식되어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누가 봐도 최고급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을 심어줍니다.

 

디스플레이는 시네마틱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고 해서 꽉 찬 화면으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는 꽉 찬 화면이 안되고 유튜브는 꽉 차게 잘 출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들에 다 포함되고 있다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메뉴에 있어서, 눈의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었습니다.

S펜

S펜 기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손글씨로 쓰고 난 다음 텍스트 변환을 한다던지 (뭐, 신기하기는 한데, 그렇게 잘되지는 않네요) 클릭과 제스처를 통해 카메라 전후면, 줌인, 줌아웃 등 여러가지 세부적인 조작을 S펜을 통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전원이 꺼진상태. 즉 잠자기 모드 상태에서 S펜을 꺼내면 즉시 메모가 가능했습니다. 메모지를 굳이 안들고 다녀도 될 정도로 엄청 편리했습니다.

 

S펜을 활용할 수 있는 용도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S펜에 공통 혹은 애플리케이션 별로 단축 제스쳐를 설정할 수 있는 에어 액션이라는 기능도 있었습니다.

카메라

S10과 마찬가지로 노트10에도 정말 많은 카메라 기능들이 추가되고 개선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궁금해하실 것 같은 라이브 포커스 동영상을 말씀 드릴 수가 있는데, 사진 촬영이 아닌 동영상 촬영에서 뒷배경이 흐릿하게 해주는 아웃포커싱을 반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아직 실험적인 기능인지 배경 영역이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었고, 뒤에서 많은 연산이 있어서 그런지 영상과 소리 싱크도 어긋나는 현상도 있었습니다.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개선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 카메라에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 슈퍼 스테디 기능 (아무리 뛰어도 액션캠처럼 잘 잡아주는), 비디오 에디터 기능들이 있으며 카메라를 줌인할 경우 마이크의 볼륨도 높아져 확대된 소리까지 어느 정도 잘 잡아주었습니다.

 

HDR10+ 라는게 추가되어 동영상 촬영 시 정확한 컬러 표현이 잘된다고 합니다. 실제 사용해봤을 때는 색상의 대비가 강한 곳에서 모든 색을 잘 살려준다라는 게 체감이 확 와 닿았습니다.

 

카메라가 3개가 달려있다 보니 (망원, 일반, 광각: 123도) 렌즈를 활용하여 정말 많은 작업들이 가능하구나를 직접 느끼게 되었고, 추가적으로 듀얼 조리개가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는 f1.5, 밝은 곳에서는 f2.4 모드로 변경되어 어둡거나 밝은 상황에서 촬영했을 때 버리는 사진들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 기능은 후면 카메라에서만 반영되었습니다)

기능들이 너무 많아서 나머지 기능들은 짧게 키워드만 적어놓겠습니다.

 

장면별 최적 촬영이라고 해서 AI에 의해 지금 촬영하는 게 사물인지, 인물인지, 풍경인지 판단해서 알아서 보정들이 적용됩니다. 잘만 활용하면 정말 미친 기능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 같은 경우는 항상 후보정을 적용하기에 후보정보다는 살짝 아쉽다고 보였습니다.

 

역시 무선충전 기능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자체를 무선충전기로 활용도 가능했습니다.

 

AR을 활용해 물건을 인식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고, 3D 스캐너를 통해 사물을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짧은 대여기간으로 인해 여기까지는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T_T

추천은?

갤럭시노트를 기존에 만족하고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갤럭시노트10 제품을 무조건 만족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았고, 실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카메라 기능도 정말 많이 개선되어 좋다는 느낌은 받았지만 미러리스를 사용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아직 스마트폰 카메라라는 인식을 벗어나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카메라와 비슷하다는 느낌으로 보자면 아직은 아이폰에 손을 들어주고 싶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 아이폰11 프로는 정말...)

 

넷플릭스 최대화면 입니다.
유튜브 최대화면 입니다.
엣지를 통해 독(Dock)을 꺼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하게 좋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고, 업무 할 때 돌아다니면서 메모나 스마트폰으로 작성해야 하는 일이 많으신 분. 업무 자체가 바쁘고 빠른 업무를 하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노트 10 을 저보다 훨씬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현재는 갤럭시 노트10을 반납했지만 혹시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사용했던 경험을 토대로 최대한 빨리 답변을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노트 10 제품과 악세서리를 쿠팡에서 확인해보세요! (정말 많음)

링크: https://coupa.ng/biRKnR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