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포스87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가 아닌 정전용량무접점방식 키보드라고 합니다. 이러한 키보드를 처음 사용해봐서 비싸면 기계식키보드인줄 알고 작성했던 포스팅입니다. 그러나 키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기계식키보드를 접한 후 리얼포스87이나 해피해킹키보드로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세요 : )
계속 시험기간이라 블로그포스팅을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 (
시험기간도 이번에 끝나게 되었고, 구름IDE 이벤트에서 받은 기계식키보드도 배송받게되어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려 합니다.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라즈베리파이 강좌도 진행을 할 것이며, 재미있는 주제를 통해 구독자분들이 심심하지 않게 해드리겠습니다 : )
오늘 블로그포스팅을 시작하기전 구름IDE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주시고 베타서비스를 진행하면서 더 좋은서비스를 만들려는 모습. "좋은사람들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버그리포트, 구름IDE소개 이벤트를 통해서 다른 체험단사이트에서는 접할 수 없는 값비싼 경품들을 마구마구 뿌려주셨습니다.
저는 별로 기대를 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실제로 구름IDE를 사용해보고 다른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텝 바이 스텝'형식으로 포스팅을 작성을 하고, 외국에 비슷한 클라우드IDE서비스를 찾아보고 사람들이 많이 비교하지 않는 서비스를 선택. 구름IDE와 어떤 차별점이 있고, 각각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포스팅후 구름IDE 이벤트에 조금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후후)
만약 받는다면 'NAS를 받을 수 있지않을까?'라는 기대감으로 시작했는데, 이벤트 결과는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엄청난.. 바로.. '리얼포스87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이라면, 키보드와 삶을 함께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기계식키보드 모델. 그것도 최상위 라인에 있는 모델.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기계식키보드와 일반적인 키보드인 멤브레인형식, 펜타그래프형식과의 가장 큰 차이는 내구성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말하는 키감이 많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리얼포스87은 USB버젼이기 때문에 동시입력한계가 적지만 기존의 기계식키보드는 PS/2형식이기에 환상의 동시입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벤트에 당첨된 후 리얼포스87의 여러제품들 중에서 한가지를 고르라고 하길래, 하루정도 고민한 것 같습니다. 일반 리얼포스87모델부터 10주년 모델까지. 그리고 균등과 차등모델 등으로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인터넷사이트들의 의견들을 취합 후, 모델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리얼포스87 10주년 차등 모델 입니다. 균등의 경우는 모든 키의 압력이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고, 제가 고른 차등모델은 새끼손가락으로 치는 부분들은 좀더 가볍게 타이핑할 수 있게 설계된 제품입니다. 기계식의 참맛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앞으로 코딩을 계속 하면서 손에 피로도를 줄이기에는 역시 편한 제품이 더 좋을 것이라고 판단되었기에 차등모델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맥OS와 윈도우OS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저는 맥과 호환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윈도우의 키배열은 Ctrl - WindowsKey - Alt. 맥OS의 키배열은 Ctrl - Alt(OptionKey) - WindowsKey(CommandKey)입니다. 윈도우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매우 혼잡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다행이도 맥OS는 키보드배열의 위치를 쉽게 바꿀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조합키 - 리얼포스87키보드 선택후 Option키와 Command키 변경 을 통해서 쉽게 맥OS환경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
다음은 리얼포스87키보드에 대해서 사진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갑자기 눈이 내리면서 배송이 늦어진 것 같았습니다. 기다림끝에 엄청 큰 택배박스를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리얼포스87먼저 자세하게 포스팅해봅니다.
뽁뽁이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 )
리얼포스87제품과 W, A, S, D의 보라색 키캡, 그리고 키캡 리무버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개봉씰을 뜯으면 교환 및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LEOPOLD 쇼핑몰에서 구입후 구름IDE에서 재포장해서 보내주었습니다.
너무 급한나머지, 집에서 나오면서 택배를 찾게 되었습니다.
카페에서 개봉을 하게 되네요 : )
오. 투박한 저 기계식키보드의 색상.
리얼포스87키보드안에 ESC Ctrl, CapsLock키캡이 들어있었습니다.
컨트롤과 캡스락을 바꿔서 사용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담하니 코딩하기 좋은것 같네요 : )
전체적으로 약간 무게감도 있는게 집에 두고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한글이 아니라 온통 영어키캡입니다. 한글키로 구입하고 싶었지만 제품이 잘 안들어오는 것 같았습니다.
어짜피 한글, 영어키들 모두 외운상태. 영어제품으로 배송해달라고 했습니다.
정말 딱 필요한 키만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REALFORCE라고 좌측상단에 로고가 있습니다.
보통 기계식키보드는 PS/2방식인데, 이 제품은 USB제품입니다.
요즘은 노트북들로 많이 작업을 하고, 맥킨토시로 작업을 많이 하기 때문에 PS/2가 없는 PC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리얼포스87U버젼이 나온 것 같습니다.
뒤쪽 안을 보시면 4개의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 조작에 따라 어떠한 키를 죽이거나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금전에 설명했던 컨트롤키와 캡스락키 교체.
위 스위치를 제어할때는 PC와 USB연결을 해제한 후 작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고장날수도 있다고 하네요)
거의 40만원짜리 제품인데, 고장이라도 나면......
높이조절입니다. 위 사진이 낮게 작업할 때입니다.
높이를 높이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높아집니다.
일반 책상에서 사용할때 높여서 사용하는게 편한것 같네요 : )
키보드에서 나오는 USB선을 3갈레를 통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편한대로 정리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사진이 아래쪽에 높낮이 조절입니다.
뒤쪽 앞에는 미끄럼방지패드가 있어서 어디에 올려놔도 미끄러지지 않고, 방해받지 않으면서 타이핑을 칠 수 있습니다 : )
직접 제가 타이핑을 해보면서 느끼는건데, 키감을 말로 표현하자면 쫀득쫀득한 무언가를 누르는 느낌(?) 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네요..
찰지는 느낌이라 계속 무언가 두들기고 싶은 느낌입니다. 다만, 기계식키보드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소음이 발생하여 조용한 환경에서는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혹시 ThinkPad 노트북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ThinkPad 노트북에 있는 키보드소음보다 살짝 더 소음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실 것 같아 직접 영상을 촬용해보았습니다. 제가 키보드를 칠 때, 좀 더 요란하게 치는 버릇이 있기 때문에 참고해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
구름IDE 페이스북그룹에 보면 이벤트경품을 받으신분들에게 모두 홍삼캔디가 배송되었습니다. 알고보면 진짜 경품은 홍삼캔디
라는 소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후후후. 집에 홍삼캔디를 가져오니 방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것 같습니다. 홍삼캔디는 저보다는 저희 부모님께서 더 좋아하시는 것 같네요 : )
도대체 어떤 홍삼캔디인지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 짧게 사진 투척합니다.
홍삼캔디..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ㅇ_ㅇ
다음에서 진행했던 2013 DevOn 행사. 당연히 갔다왔습니다. 그 곳에서는 구름IDE부스도 있었고, 저는 이미 사용도 해본 상태에서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메뉴얼로만 간단히 접해보았던 구름IDE. 이곳에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추후 구름IDE 발전계획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패드와 터치펜을 사은품으로 받아왔었습니다.
DevOn때 받았던 사은품을 이번에도 받게 되었습니다 : ) 개인적으로 이 두가지 상품. 엄청 좋은 것 같습니다. DevOn때 받았을때, 집에와서 기존에 쓰던 마우스패드 버려버리고 구름IDE 마우스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펜. 그냥 터치펜이 아니라고 DevOn 부스에서 진지하게 설명을 해주셨던 제품이었습니다. 앞에는 일반펜. 뒤에는 스마트폰 터치펜. (우와아아아아..!!)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터치펜중에서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주머니에 소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펜 몸통 길이가 길어서 카카오톡게임할때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구름IDE 터치펜을 가지고 계신분들있으시면 한번 게임할 때 사용해보세요 : ) 정말 편하게 게임을 하실 수 있을꺼예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아닌,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를 목표로 하고 있는 저로서는 구름IDE.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일반사용자의 경우는 약간의 버그나 오류가 있더라도 알아채지 못하고 그냥 넘어갈 수 있지만,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약간의 버그, 오류들이 있으면 개발자들에게 바로 탈탈탈 털리게 됩니다. 구름IDE에서는 하단에 SSH환경을 제공해주어 터미널상태에서 여러가지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구름IDE 관련 블로그포스팅을 찾아보면 터미널을 이용해 설치나 여러가지 작업을 시도해봅니다. 만약 여기서 버그나 오류가 있다면 띠로링!. 심할경우 서버가 해킹까지 당할 수도(?) 있을 겁니다. (저역시 터미널가지고 이것저것 가지고 놀아보기는 했습니다~_~). 구름IDE는 베타서비스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여러개발자분들(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고 고치면서 많은 성장을 했습니다. 외국에서는 구름IDE같은 서비스를 하는 곳이 몇군데 존재합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제가 알기로 구름IDE 하나뿐이죠. 그래서 더욱 관심있게 바라보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현재 블로그 스킨을 직접 변경해보려고 작업하고 있는데, 가끔가끔 소스를 작성하고 있고, 한PC에서만 소스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름IDE를 통해서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아! 구름IDE가 아직도 어떤 서비스인지 모르겠다구요!?
구름IDE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개발툴 웹서비스]입니다. 즉, 어떤PC, 어떤장소에서든지 인터넷환경만 갖추어지면 개발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정도면 정리될것 같습니다 : )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을 했으니, 링크를 통해 좀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협업 웹IDE] 언제, 어디서, 함께 개발할 수 있는 구름 개발 툴 사용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얼포스87 리뷰는 구름IDE를 이벤트를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프로그래밍] 효율적으로 팀프로젝트 소스관리하기! - GitHub (6) | 2014.01.17 |
---|---|
맥을 더 아름답게 해주는 맥전용 애플리케이션 7종 추천 (4) | 2014.01.03 |
[비교리뷰] 구름 IDE vs Cloud9 IDE (0) | 2013.11.29 |
[협업 웹IDE] 언제, 어디서, 함께 개발할 수 있는 구름 개발 툴 사용기 (1) | 2013.11.01 |
[대용량 클라우드 스토리지] 퀴우360클라우드 - 36TB 무료! (14) | 2013.10.17 |
댓글 영역